이런식으로 대문자로 나타낸 단어는 새로 정의 해준 단어이거나 구조체일 확률이 높다.
f12로 들어가서 보면 typedef wchar_t WCHAR; 이렇게 나타나있다.
wchar_t 를 WCHAR로 나타내주겠다고 쓴것이다.
그리고 구조체에서도 이런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.
struct APPLE {
int a;
int b;
};
typedef struct APPLE {
int a=10;
int b;
} newAPPLE;
APPLE이란 구조체를 newAPPLE이라고 쓰겠다고 하는것이다.
typedef struct tagAPPLE {
int a ;
int b;
} APPLE, *PAPPLE;
그리고 이것처럼 2개 이상도 되고 포인터변수로도 표현 할 수 있다.
function에 &ps 처럼 &가 붙은 것이 있다.
void func(int a,int b, int *c ,APPLE *e) {
b = 20;
*c = 30;
e->a = 100;
}
만약 이러한 포인터변수를 인수로 받는 함수가 있다면
이 함수를 사용하려고 할 때
int main() {
APPLE a;
PAPPLE pb;
APPLE t1, t2;
int x = 0, y = 0, z = 0;
func(10, x, &y, &t2);
printf("%d %d \n", x, y);
}
&를 써서 인수를 보내줘야 한다.
**그리고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
//
Unicode 범용타입
char wchar_t TCHAR(WCHAR)
char* wchar_t* LPTSTR
const char* const wchar_t* LPCSTR
//
HWND -윈도우에 대한 handle
HCURSOR -커서에 대한 핸들
HICON - 아이콘에 대한 핸들
HMENU - 메뉴에 대한 핸들
HDC - 그래픽 디바이스에 대한 핸들
//
Unicode 범용함수
strlen wcslen _tcslen
strcpy wcscpy _tcscpy
strcat wcscat _tcscat
strcmp wcscmp _tcscmp